중개형 ISA계좌 단점과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필수(ft. 3분기 SK텔레콤배당금)


중개형 ISA계좌 단점과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필수(ft. 3분기 SK텔레콤배당금)

3분기 SK텔레콤배당이 입금이 되었습니다. 저는 중개형ISA계좌를 통해서 SK텔레콤의 경우 투자를 하는데 이 종목과 함께 한국금융지주 역시 같이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투자를 하는 이유는 바로 절세를 위해서입니다. 갈 수록 늘어나는 배당금 때문에 비과세로 되는 상품이 없나 고심하는 찰나에 바로 중개형ISA계좌를 선택하게 되었죠. 하지만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명확한 법.. 그래서 오늘은 저의 중개형ISA계좌를 통한 SK텔레콤배당금 수령내용과 단점에 대해서 조금 언급을 해볼까 합니다. 3분기 SK텔레콤배당금 SK텔레콤의 배당금 공시는 어느 정도 아시겠지만 1주당 배당금의 경우 830원 9월 30일 배당기준일과 종가기준으로 시가배당율은 1.59%입니다. 한 분기에 1%가 넘는 배당금을 지급한다는 것은 상당한 고배당주에 속하는 편이죠. 1년에 4분기까지 있으니 연간 받을 수 있는 배당금이 4~5%는 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배당금은 줄어들지 않고 주가만 하락한다면 시가배당률은 더욱 ...


#ISA서민형 #ISA일반형

원문링크 : 중개형 ISA계좌 단점과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필수(ft. 3분기 SK텔레콤배당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