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실업급여 인터넷실업인정신청서 제출 방법 알아보기(ft.구직급여 2부제)


고용보험실업급여 인터넷실업인정신청서 제출 방법 알아보기(ft.구직급여 2부제)

실업급여신청을 위해서는 먼저 고용센터에서 수급자격이 충족되는 구직자가 재취업을 위해서 적극적인 구직활동여부에 대해 확인하는 것이 바로 실업인정입니다. 그러한 실업인정을 확인해야 하는 것도 중요한데 먼저 구직자는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실업인정신청서를 제출해야합니다. 하지만 이게 직접방문해서 작성하는 것도 있지만 사실 인터넷으로 실업인정신청을 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실업급여의 경우 1~4주기간동안 고용센터에서 지정한 날에 출석해서 실업인정을 받는 경우에만 지급이 되는데요. 하지만 실업신고 후 일정기간은 자기 주도적 재취업활동을 인정함으로 1차, 4차를 제외하면 실업인정 회차는 출석을 할 필요 없이 인터넷실업인정신청을 하면 됩니다. 금일은 이러한 인터넷실업인정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홈페이지(PC,모바일앱)를 통한 인터넷실업인정신청서 제출 가장 먼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지사항을 클릭하시면 실업인정신청서에 ...


#실업급여신청 #인터넷실업인정신청

원문링크 : 고용보험실업급여 인터넷실업인정신청서 제출 방법 알아보기(ft.구직급여 2부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