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Pattern] 추상 팩토리 패턴(Abstract Factory Pattern)


[Design Pattern] 추상 팩토리 패턴(Abstract Factory Pattern)

/* HeadFirst - Design Patterns의 Java로 작성된 예제를 C++로 수정한 것입니다. 이론을 이해할때는 별 상관 없었는데 C++로 코드를 만들어볼려고하니 생각이 안나더군요.(java의 interface가 없잖아요.) 예제는 아무튼 C++로 열심히 만들어봤어요. 간단간단히 핵심되는 내용도 정리해볼게요. 잘못된 부분 있으면 댓글 또는 쪽지 남겨주세요. */ 추상 팩토리 패턴 서로 연관된, 또는 의존적인 객체들로 이루어진 제품군을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구상 클래스는 서브 클래스에 의해 만들어지죠.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서로 연관된, 또는 의존하는 객체를 구상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고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추상 팩토리를 통해서 제품군을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코드를 만들면 코드를 제품에 생산하는 실제 팩토리와 분리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서로 다른 상황별로 적당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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