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기억력 간이 테스트 방법 및 능력 저하시 발생하는 문제 (by 인천심리상담센터)


작업기억력 간이 테스트 방법 및 능력 저하시 발생하는 문제 (by 인천심리상담센터)

당신이 알지 못하는 내면을 바라보며, 당신과 함께 당신을 가꾸며, 당신의 삶을 온전히 살아낼 수 있도록 함께 합니다. 「 Goodtree Psychology Laboratory 」 안녕하세요. 인천심리상담센터 좋은나무입니다. 오늘은 ‘작업기억’에 관련한 내용들을 리뷰해 보고자 합니다. ① 개념과 간이 테스트 방법 소개 ② 능력이 부족했을 경우의 발생하는 문제점 ③ 작업기억의 향상 방법 예로부터 기억력은 한 개인의 지능지수처럼 여겨져 왔습니다. 소위 ‘머리가 좋다’ 는 사람의 이미지 중 하나가 <무작위로 놓은 트럼프 카드의 순서를 달달 외우는 사람> 이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여전히 미디어에서는 ‘IQ 160인 사람’이라고 하면서 무작위로 섞인 카드 순서를 외우는 능력들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가장 쉽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오늘의 주제인 ‘작업기억’은 기억력과 관련이 있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작업기억은 다양한 학문적인 분야에서 사용되는 단어인데 ...


#ADHD #좋은나무두뇌과학심리연구소 #작업기억테스트 #작업기억력 #작업기억 #인천심리상담센터 #이해력향상 #송도좋은나무 #송도심리상담센터 #집중력향상

원문링크 : 작업기억력 간이 테스트 방법 및 능력 저하시 발생하는 문제 (by 인천심리상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