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정서 행동특성 검사의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 Tip (Feat, 좋은나무)


학생정서 행동특성 검사의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 Tip (Feat, 좋은나무)

당신이 알지 못하는 내면을 바라보며, 당신과 함께 당신을 가꾸며, 당신의 삶을 온전히 살아낼 수 있도록 함께 합니다. - Goodtree Psychology Laboratory - 안녕하세요. 좋은나무 두뇌과학 심리연구소입니다. 초등학생 아이를 둔 학부모님들은 최근 ‘학생정서-행동특성 검사’ 에 대한 가정통신문을 받으셨거나, 이미 받아서 시행하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학생정서-행동특성 검사란, 학생들의 정서적, 행동적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검사로, 검사결과는 비밀이 보장되며, 학교생활기록부 또는 건강기록부에 일절 기재 되지 않습니다. 검사는 학생들의 성격, 인지, 정서, 행동 등 다양한 측면을 평가합니다. 이를 통해서 관심군-정상군으로 결과가 나오며, 관심군의 아이들인 경우에는 학교의 특별한 관리나 병-의원등의 2차적인 조치를 권하기도 합니다. 대체로 3~4월경에 시행되며, 시-도 교육청마다 차이는 있지만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에 한번씩 진행됩니다. 이 검사는 본 기관과 같은 전문...


#송도심리검사 #학교심리검사 #좋은나무심리연구소 #좋은나무심리상담센터 #정서검사 #인천심리상담 #인천심리검사 #아이심리상담 #아동심리상담 #심리검사 #송도심리상담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원문링크 : 학생정서 행동특성 검사의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 Tip (Feat, 좋은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