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는 쉽게 휴지가 되지는 않는다 (중기적인 ‘강달러’ 시대에 대비하라)


달러는 쉽게 휴지가 되지는 않는다 (중기적인 ‘강달러’ 시대에 대비하라)

alexandratimis, 출처 Unsplash 이 포스팅은 아마도 머릿 속에 “미국의 과도한 통화 증발로 달러는 머지않아 그 가치가 휴지가 될 것이고, 그 결과 곧 중국이나 다른 나라로 기축통화 지위가 넘어갈 것이다”.. 라는 고정관념이 있는 분들에게는 와닿지 않을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엊그제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피치’(Fitch Ratings)가 미국 정부의 재전건정성 우려를 메인으로 하여 미국의 국가신용등급을 하향하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어제 아시아 주식시장과 미국 증시 또한 하락하며 아래 기사의 제목처럼 ’위험자산 기피현상‘(안전자산 선호현상)이 확산할까 하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주식시장에서는 단발성 영향이라고 보고 있는 듯 하고 저도 ’아직은‘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美 신용등급 하락 여파...위험자산 기피 확산하나 12년만의 미국 신용등급 하락에 금융시장이 출렁거리고 있다. 원·달러는 한 달여 만에 1300원을 터치하고, 유가증...


#강달러 #원달러환율 #시장전망 #부동산전망 #미국신용등급하향 #대공황 #달러인덱스 #달러강세 #금융공황 #글로벌신용평가사 #국가신용등급 #경제대공황 #주식전망

원문링크 : 달러는 쉽게 휴지가 되지는 않는다 (중기적인 ‘강달러’ 시대에 대비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