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쩍 다가온 여름, 떨어지는 입맛과 무기력증에 필수인 비타민! 과다섭취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훌쩍 다가온 여름, 떨어지는 입맛과 무기력증에 필수인 비타민! 과다섭취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아무것도 안했는데도 피곤해요. 비타민을 잘 챙겨먹으면 해결되겠죠?” 더운 날씨와 스트레스 그리고 무기력증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란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특히 현대인들이 쉽게 시달리는 번아웃증후군은 관절통, 근육통과 같은 육체적 문제라기 보다는 심리적인 스트레스와 연관이 깊습니다. 스트레스는 뇌에 피로감을 유발하는 주요 요인으로, 스트레스를 받을수록 뇌가 뜨거워지는데요. 컴퓨터도 발열이 심해지면 기능이 떨어지듯, 두뇌 기능도 저하되는 것이죠. 이렇게 두뇌가 정상적인 기능을 잃으면 어떻게 될까요? 집중력과 기억력 감퇴, 의욕 저하 등등 우리가 흔히 말하는 무기력증이 찾아오게 됩니다. 무기력증이 심해지면 아침에 일어나기도 힘들고 업무능력에도 차질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숙면을 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기르라는 익숙한 조언이 지키기 힘든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다른 시즌에 비해 유독 수분 배출이 많은 여름에는, 더 쉽게 지친다는 느낌을 많은 분들이 느...


#건강관리 #악영향 #스트레스 #비타민종류 #비타민부작용 #비타민기능 #비타민권장량 #비타민과다복용 #비타민d #비타민c #비타민b #비타민 #무기력증 #과다복용 #건강상식 #영양제

원문링크 : 훌쩍 다가온 여름, 떨어지는 입맛과 무기력증에 필수인 비타민! 과다섭취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