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일지23. JAVA 클래스, 직접 인스턴스 만들기/ VScode JAVA 패키지 만들기/stack과 heap 차이


학습일지23. JAVA 클래스, 직접 인스턴스 만들기/ VScode JAVA 패키지 만들기/stack과 heap 차이

클래스 객체(Object)란? 물리적으로 존재하는것(자동차, 책, 사람 ...) 추상적인 것 중에 자신의 속성과 동작을 가지는 것(회사,날짜) =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 필드(속성), 메소드(동작) 객체 관계 집합 관계 : 완성품과 부품 사용 관계: 객체가 다른 객체를 사용 (리턴하여 불러내는 것) 상속 관계: 부모에게 자식이 물려받는 것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1.캡슐화 객체의 필드,메소드를 하나로 묶고 실제 구현 내용을 감춤 외부 객체는 객체 내부 구조를 알지 못하며 객체가 제공하는 필드와 메소드만 이용 가능 • 필드와 메소드를 캡슐화하여 보호하는 이유 외부의 잘못된 사용으로 인해 객체가 손상되지 않기 위함 • 자바 언어는 캡슐화된 멤버를 노출시킬 것인지 숨길 것인지 결정하기 위해 접근 제한자(Access Modifier) 사용 2.상속 상위 객체가 필드와 메소드를 하위 객체에게 물려주는 행위 • 하위 객체는 상위 객체를 확장해 추가적 필드, 메소드를 가질 수 있음 • ...


#heap #학습일지 #프로그래머스 #패키지 #클래스 #코딩 #조별과제 #자바 #인스턴스 #스택 #객체 #stack #힙

원문링크 : 학습일지23. JAVA 클래스, 직접 인스턴스 만들기/ VScode JAVA 패키지 만들기/stack과 heap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