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일지26. 메소드 오버로딩, java singleton과 final / 슬라임 게임 만들기 - 현재까지의 과정


학습일지26. 메소드 오버로딩, java singleton과 final / 슬라임 게임 만들기 - 현재까지의 과정

메소드 오버로딩 메소드도 오버로딩을 할 수 있다. 클래스 내에 같은 이름의 메소드를 여러개 선언 하나의 메소드 이름으로 다양한 매개값 받기 위해 오버로딩 메소드 오버로딩의 조건 : 매개변수의 타입, 개수, 순서가 달라야 한다. 생성자명은 고정이지만 메소드명으로 기능의 다양성을 구현할 수 있으므로 메소드 오버로딩을 지양한다. this 객체(인스턴스) 자신의 주소값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 가장 가까운 객체를 지정한다. 객체 내부에서 매개변수와 필드명이 동일할 때 인스턴스 필드임을 명확히 하기 위해 사용한다. 싱글톤(singleton)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단 하나만 생성되는 객체 싱글톤 만드는 방법 외부에서 new 연산자로 생성자를 호출할 수 없도록 막는다. private 접근 제한자를 생성자 앞에 붙인다. 싱글톤은 객체를 하나 만들어 같은 주소값을 가지므로 이곳 저곳에 쓸 수 있다. 객체 하나를 가지고 변수 둘이서 같은 객체의 주소로 연결되어있다. final 값을 변경할 수 없는...


#java #메소드 #메소드오버로딩 #슬라임게임 #싱글톤 #자바 #파이널 #학습일지

원문링크 : 학습일지26. 메소드 오버로딩, java singleton과 final / 슬라임 게임 만들기 - 현재까지의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