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일지28. Java 상속,단일상속,super(부모 생성자 호출)


학습일지28. Java 상속,단일상속,super(부모 생성자 호출)

상속 중복된 코드를 어떻게 줄일지 고민을 하다가 '상속'이란 개념이 생김 부모가 자식을 선택해 재산을 물려주는 것이 현실이지만 객체지향에서는 자식이 부모를 선택하고, 자식(하위)클래스가 부모(상위)클래스에게 부모의 필드와 메소드를 물려받는다. 단, 단일 상속이므로 부모 클래스는 나열이 불가하다. (부모 클래스 하나만 가져올 수 있다) 부모 클래스를 재사용해 자식 클래스를 빨리 개발할 수 있다. 반복 코드를 줄이고, 유지 보수가 편하다. 객체 다형성 구현이 가능하다. 예) 슬라임 게임에서 hp,mp포션을 만들 때 포션양을 정하고(부모), 빨간 포션,노란 포션,파란 포션 등을 만들어 (자식) 상속을 해주면 코드도 줄고 유지보수도 편하고 객체 다형성 구현이 가능하다. cellphone (부모클래스) DmbCellPhone(자식클래스) extends (자식 클래스가 상속할 부모 클래스를 지정하는 키워드) 확장하여 상속받게 한다. 자식클래스에서 생성자를 만들었다. 부모 클래스의 필드값을 가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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