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일지33. java 인터페이스


학습일지33. java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 개발코드와 객체가 서로 통신하는 접점 개발 코드는 인터페이스의 메소드만 알고 있으면 OK 인터페이스 역할 개발코드가 객체에 종속되지 않게 객체를 교체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 (객체를 바꾸기 위해선 개발 코드를 전체적으로 바꿔야 할 수 있는데 인터페이스만으로 객체를 교체할 수 있게끔 한다) 개발 코드 변경 없이 리턴값 또는 실행 내용이 다양해 질 수 있음 (다형성) 인터페이스 선언 이름: 자바 식별자 작성 규칙에 따라 짓기 파일 생성: 인터페이스 이름과 대소문자가 동일한 소스 파일 생성 선언: [public] interface 인터페이스명 {...} 구성멤버 interface 인터페이스명 { //상수 타입 상수명 = 값; //추상메소드 타입 메소드명(매개변수, ...); //디폴트 메소드 default 타입 메소드명(매개변수, ...) {...} //정적 메소드 static 타입 메소드명(매개변수) {...} } 상수필드 선언 인터페이스는 상수 필드만 선언 가능 (데이터 저...


#extends #implements #java #문제풀기 #인터페이스 #자바 #추상클래스 #코딩 #학습일지

원문링크 : 학습일지33. java 인터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