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좀 더 나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으로, 로직을 상태(state)와 행위(behave)로 이루어진 객체로 만드는 것. 객체는 변수와 메소드를 그룹핑한 것이다. 프로그래밍의 기본은 중복을 제거하는 것이다.덧셈 기능을 1000번 하는 것보다 "더하기"를 메소드로 만들면 코드 양도 줄어들고 문제가 발생해도 원인 파악이 쉽다. 입력값을 변수화 시키고 메소드들로 합계와 평균을 구하면 코드 양을 줄일 수 있다. 클래스 변수와 메소드가 많아지면 코드가 복잡해지게 된다. 따라서 연관되어 있는 변수와 메소드들을 함께 또 묶어서 "계산 기능"을 만든다. 이 로직들의 모임을 우리는 클래스(Class)라고 부른다. 클래스는 연관되어 있..


원문링크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