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체험] 라그나로크 택틱스 ‘좋은 품종 선별 없이 시장에 내놓은 덜 익은 과일’


[신작체험] 라그나로크 택틱스 ‘좋은 품종 선별 없이 시장에 내놓은 덜 익은 과일’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IP를 활용한 신작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택틱스’가 발매되었다. 그간 많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들이 선보였지만 서비스 초기의 집중도를 중반부까지 이끌지 못하는 뒷심 부족이 여력히 드러나는 모습이 대부분이였다. 대다수의 모바일 게임들이 초반 며칠 간의 플레이에서 유저 서비스와 콘텐츠의 친절도, 시장 성공 여부가 판가름난다고 생각하는 만큼 이번 '라그나로크 택틱스'도 2일 간의 플레이를 통해 느낀 점을 체험기로 써보고자 한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택틱스라는 부제 속에 방치형 게임 스타일을 띄고 있는 게임이다. 당연히 방치형 게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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