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의 매출관련 세금절약 가이드 - 매출액 신고 누락, 되로 받으려다 말로 준다.


사업자의 매출관련 세금절약 가이드 - 매출액 신고 누락, 되로 받으려다 말로 준다.

최근 국세청에서 발간한 '2022 세금절약 가이드'에는 중소사업자, 근로자, 영세납세자를 위한 세금과 관련된 매우 다양한 내용들이 상세하고 쉽게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오늘은 사업자의 매출 관련 세금절약 가이드 내용 중 매출액 신고 누락 시 발생할 수 있는 내용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사례로 보는 세금 절약 Guide - 매출 관련 매출액 신고 누락, 되로 받으려다 말로 준다. 나배짱 씨는 20년 넘게 음식점을 운영해 오면서 5층짜리 상가건물도 하나 마련했고 자녀 명의로 아파트를 2채나 취득하는 등 꽤 많은 재산을 모은 알부자다. 그런 그가 얼마 전 국세청으로부터 세무조사를 받고 부가가치세와 소득세로 2억 5천만 원 상당의 세금을 추징당했다. 사실 그동안 나배짱 씨는 매출액의 절반도 채 신고하지 않았으며, 최근에는 신용카드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여 현금매출액은 일부만 신고를 하고 대부분을 누락시켰던 게 사실이다. 나배짱 씨는 누락시킨 사실을 세무서에서 파악하지 못할 것이라고 믿고 있었던...


#국세청 #근로자 #매출액신고누락 #세금절약가이드 #영세납세자 #조세범 #주간일기챌린지 #중소사업자

원문링크 : 사업자의 매출관련 세금절약 가이드 - 매출액 신고 누락, 되로 받으려다 말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