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외계행성의 이름을 직접 지을 수 있을까? (국제천문연맹 외계행성 이름 짓기 공모전)


내가 외계행성의 이름을 직접 지을 수 있을까? (국제천문연맹 외계행성 이름 짓기 공모전)

최근 일이 바빠서 한국천문연구원 홈페이지에 접속이 뜸했었는데, 오랜만에 접속해 보니 외계행성 이름 짓기 국가대표를 모집하고 있네요. 모집이 시작되기는 했지만 아직 늦지 않았기에 관련 내용을 공유해 봅니다. 전 세계 80개 이상의 국가가 참여하고 있는 국제천문연맹(國際天文聯盟, International Astronomical Union, IAU)은 천문학과 관련된 국제 협회로서 천체의 명칭을 부여하는 역할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기관입니다. 왼쪽: 국제천문연맹(IAU)의 로고, Public Domain 오른쪽: IAU 참여 국가 외계행성(界行星, Exoplanet) 이란 태양계 밖 우주에 있는 다른 별(항성) 주위를 공전하는 행성을 말하는데요. 지금까지 수많은 외계행성이 발견되었지만 영어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으로 된 과학적 명칭만 가지고 있을 뿐 대다수의 외계행성은 고유명사 이름이 없는 상황입니다. 이번에 국제천문연맹(IAU)은 산하 과학문화 조직인 IAU OAO(Office for A...


#IAU #IAUoutreach #NameExoWorlds2022 #국제천문연맹 #외계행성 #외계행성이름짓기공모전 #주간일기챌린지 #한국천문연구원

원문링크 : 내가 외계행성의 이름을 직접 지을 수 있을까? (국제천문연맹 외계행성 이름 짓기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