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때 상위권이던 우리 아이, 왜 고등학교에 와서 성적이 떨어질까? (*불편한 진실: 처음부터 당신의 자녀는 상위권이 아니었다!)


중학교 때 상위권이던 우리 아이, 왜 고등학교에 와서 성적이 떨어질까? (*불편한 진실: 처음부터 당신의 자녀는 상위권이 아니었다!)

오늘은 조금 뼈 때리는 아픈 이야기를 할 것이다. 필자가 과외수업부터 입시컨설팅을 해오면서 특히 고1 학생들을 자녀로 둔 부모님들로부터 가장 많이 듣던 고민과 질문이다. 우리아이가 중학교 때는 상위권(A등급, 평균90점 이상)이었는데 고등학교 들어와서 이렇게 성적이 떨어질 줄 몰랐어요... 어떻게 해야하죠? 아픈 이야기이지만, 이런 경우의 대부분의 원인은 바로 "애초부터 아이가 상위권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다. 중학교 내신이지만, 그래도 시험을 보면 평균 90점 이상이고, 학업우수상도 몇 번 받아봤는데 상위권이 아니라고? 대체 이게 무슨 말인지 어리둥절해 하실 것이다. 먼저,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내신성적은 산출방법과 표기까지 완전히 다르다. 중학교의 내신은 절대평가 성취등급으로 90점까지는 A등급, 80점까지는 B등급, 70점까지는 C등급... 이런식이며, 고등학교 내신은 상대평가로 점수에 상관없이 상위 4%까지는 1등급, 11%까지는 2등급, 23%까지는 3...


#중학교내신 #고등학교내신 #입시컨설팅 #내신 #입시컨설턴트 #입시 #중3 #우리아이 #상위권 #내신등급 #교육 #고1성적하락원인 #고1

원문링크 : 중학교 때 상위권이던 우리 아이, 왜 고등학교에 와서 성적이 떨어질까? (*불편한 진실: 처음부터 당신의 자녀는 상위권이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