꽝 없는 뽑기 기계 (초등학교 권장 도서) 어쩜, 동화책이 이렇게 뭉클할 수 있을까요.


꽝 없는 뽑기 기계 (초등학교 권장 도서) 어쩜, 동화책이 이렇게 뭉클할 수 있을까요.

163번째 기록하는 오늘의 책은 어린이 창작 동화 '꽝 없는 뽑기 기계' (곽유진 글, 차상미 그림 / 비룡소)입니다. '꽝 없는 뽑기 기계'는 2020년 비룡소 문학상 대상 수상작입니다. 꽝 없는 뽑기 기계 (곽유진 글, 차상미 그림 / 비룡소) '꽝 없는 뽑기 기계'를 꺼내 읽은 아이가 책을 다 읽더니, 별말 없이 내려놓습니다. 초등학생 저학년 추천도서, 게다가 비룡소 문학상 대상 수상작이라 해서 내심 아이의 반응을 기대했는데, 별 반응이 없어 궁금해졌습니다. "꽝 없는 뽑기 기계 다 읽었어? 재미있었어?" 아이의 반응은 뜨뜻미지근합니다. 궁금함에 제가 냉큼 책을 집어들었습니다. 아니... 어쩜 어린이 동화책이 이렇게 뭉클할 수가 있을까요? 끝으로 갈수록 몰입감은 최고면서, 서서히 밝혀지는 진실에 눈시울이 뜨거워집니다. 이런 책을 이렇게 뜨뜻미지근하게 읽다니요. 다시 책을 짚어들고 아이 옆에 앉아 함께 읽었습니다. 사실 이런 글밥의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주긴 저도 처음입니다....


#곽유진 #꽝없는뽑기기계 #비룡소 #비룡소문학상대상수상작 #어른들을위한동화 #초등학교저학년추천도서

원문링크 : 꽝 없는 뽑기 기계 (초등학교 권장 도서) 어쩜, 동화책이 이렇게 뭉클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