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역사 여행기 _ ' 나 혼자 경주 여행' (황윤 역사 여행 에세이)


경주 역사 여행기 _ ' 나 혼자 경주 여행' (황윤 역사 여행 에세이)

아이들과 경주 여행을 준비하며, 아이들 책과 함께, 어른들도 위한 책들도 읽어보고 있습니다. 오늘의 198번째 책 리뷰는 황윤 역사 여행 에세이 - '나 혼자 경주 여행'입니다. 나 혼자 경주 여행, 황윤 '나 혼자 경주 여행' 은 황윤 작가의 역사 여행 에세이입니다. 작년 부여 여행을 준비하면서도, 같은 작가의 책 '나 혼자 백제 여행'을 읽은 적이 있었습니다. 백제와 관련한 작가의 전문 지식을 얻기도 하고, 동시에 에세이의 글맛을 느낄 수 있으리라 기대했던 책이었습니다. 제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인지, 조금 실망스러웠던 책이기도 했습니다. 백제, 부여나 공주보다는 경주에 관한 에세이들이 좀 더 많겠지 생각하며 경주 여행 에세이를 찾아보았는데, 의외로 많지 않습니다. '역사'와 '여행', 그리고 '글맛'을 함께 살린 책을 쓸 수 있는 작가들이 많지 않아서일까요. 할 수없이. 주저주저하며, 다시 '나 혼자 경주 여행'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좋은 에세이는 의미없는 TMI ...


#나혼자경주여행 #무구정광대다라니경 #아이와여행준비 #원효대사 #황윤

원문링크 : 경주 역사 여행기 _ ' 나 혼자 경주 여행' (황윤 역사 여행 에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