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공간에 대해(전역 공간, 오브젝트 공간, 지역공간)


[Unity] 유니티 공간에 대해(전역 공간, 오브젝트 공간, 지역공간)

- 전역 공간: 게임 월드의 원점을 기준으로 위치를 측정함. 전역 좌표계에서는 특정 오브젝트 공간의 X, Y, Z 방향이 아닌 전역 공간의 X, Y, Z 방향을 좌표계의 기준 방향으로 잡는다.- 오브젝트 공간: 자기 자신을 기준으로 위치를 측정함.오브젝트 공간은 오브젝트 자신의 X, Y, Z 방향을 배치 기준으로 사용함. 즉 오브젝트 공간은 자신이 기준이 됨.- 지역 공간: 자신의 부모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위치를 측정함.원래 인스펙터 창에는 지역 공간에서의 위치가 표시가 됨. 하지만 부모 오브젝트가 존재하지 않으면(부모가 전역공간) 지역 좌표계와 전역 좌표계가 일치하기 때문에 지역 공간상의 위치가 곧 전역 공간상의 위치가 됨.자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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