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월세 전세 에어컨 고장 났을 때 임대인 임차인 누가 수리비 내야 하나요?(임대인의 수선의무)


원룸 월세 전세 에어컨 고장 났을 때 임대인 임차인 누가 수리비 내야 하나요?(임대인의 수선의무)

취업, 대학교 등의 이유로 저희는 월세나 전세로 집을 구하고 살고 있습니다. 전·월세 임대차 이후 임대인의 수선의무에 대해서 분쟁이 생기는 경우가 흔합니다. 여름이 다가왔는데 에어컨을 켜보니 에어컨이 고장 나 있다면 수리비는 도대체 누가 부담해야 하는 걸까요? 네이버 지식인에도 이미 에어컨 수리비에 관해 임대인과 임차인이 분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컨 날개가 고장 나 있었고, 먼지가 너무 심하게 오염되어 있어서 도저히 작동시킬 수 없을 수준이라서 고통을 겪고 있는 임차인의 질문이었습니다. 입주한 이후에 발견한 하자였기 때문에 계약서에 아무런 특약사항도 명시하지 않았고, 여름이 다가오기도 전이라 에어컨을 한 번도 사용하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에어컨이 고장 났다면 이 부분은 나눠서 생각해 봐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쉽게 파헤쳐 보겠습니다. 임대인의 의무 임대인의 의무 [민법 제623조] 임대인은 목적물을 임차인에게 인도하고 계약 존속 중 그 사용, 수익에 필요...


#원룸에어컨고장 #원룸에어컨수리비 #월세에어컨고장 #월세에어컨수리비 #임대인의수선의무 #전세에어컨고장 #전세에어컨수리비

원문링크 : 원룸 월세 전세 에어컨 고장 났을 때 임대인 임차인 누가 수리비 내야 하나요?(임대인의 수선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