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와 돈의 미래 by 오태민 (채권의 유래가 유체이탈 권법이었구나!)


메타버스와 돈의 미래 by 오태민 (채권의 유래가 유체이탈 권법이었구나!)

금융은 지금 남는 가치를 부족한 사람에게 이전하고 그 사람으로부터 나중에 가치를 되돌려 받는 식으로 부富를 미래로 보내는 것이다. 메타버스와 돈의 미래 129쪽 카드 사용이 미래의 부를 당겨오는 것이란 말은 들어봤다. 이 책에서는 금융이 현재의 가치를 미래로 보내는 것이라며 채권 이야기가 나온다. 기준 금리가 많이 오른 지금이 채권 투자 적기라는데 기술적인 정보 말고 탄생 배경을 알게 되어 더 흥미로웠던 같다. 채권은 채권자와 채무자 간의 직접적인 접촉을 피해 위험을 분산할 목적으로 고안된 것이라고 한다. 14세기 초 프랑스에서 일어난 사건을 살펴보면 당연한 수순이라 생각된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감정이 조금 격화되기는 했지만 종이에 메모를 적고 간신히 책을 덮을 수 있었다. 잠시 스토리를 공유하려니 최근 FTX 암호화폐 거래소의 파산 이야기가 겹치는 건... 나뿐인가... p.130 14세기 초 프랑스 왕 필리프 4세는 예루살렘왕국을 200년 동안 지탱하며 희생하고 귀국한 '성전 ...


#금융기본책 #채권의유래 #읽어보면좋은책 #유체이탈채권 #유대인금융역사 #오태민 #성전기사단 #무기명채권의유래 #메타버스와돈의미래 #투자철학먼저갖추자

원문링크 : 메타버스와 돈의 미래 by 오태민 (채권의 유래가 유체이탈 권법이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