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 한국전력 주가 ; 한국전력 30주 매도 (-26.9% 매도)


한국전력 ; 한국전력 주가 ; 한국전력 30주 매도 (-26.9% 매도)

한국전력 주식을 처음 시작했을 때..... 전기는 실생활에서 꼭 필요하고 국가에서 보장을 하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생각을 해서 구매한 주식인데요. 그 당시에는 배당금도 높았기 때문에 선택을 했습니다. 그러나..... 한국전력은 심각한 적자를 보고 있었으며 가격 결정권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배당금도 주지 않는 기업이 되었는데요. 처음에 30주를 매수하고 2년 이상 지켜보았던 저의 한국전력 주식을 드디어 매도를 했습니다. 사실 '누구 이기나'라는 생각으로 끝까지 가지고 있을 생각이었는데 국내 주식 계좌를 중개형 ISA 계좌로 변경하기 위해서 매도를 결정했습니다. 물론 결과는 참담하네요. ㅠ.ㅠ -26.9%로 -204,447원의 손실을 보았습니다. 다른 주식은 배당금을 받아서 타격이 많지는 않은데... 한국전력은 팔 하나 정도는 잃은 느낌이 나는걸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한국전력의 경험이 저의 주식인생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해야겠습니다. (긍정 가즈아~~~) 중계형 ISA 계좌 현재...


#ISA #ISA단점 #ISA장점 #전기주식 #중개형ISA #한국전력 #한국전력주가

원문링크 : 한국전력 ; 한국전력 주가 ; 한국전력 30주 매도 (-26.9% 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