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 오브젝트


[Kotlin] 오브젝트

기존에 배웠던 class는 단지 인스턴스 객체를 만들기 위한 툴이기에 내부에 있는 속성이나 함수를 사용하려면 실제가 되는 인스턴스 객체를 만들어야 했다. 그러나 여러개의 인스턴스 객체가 필요하지 않으며 단 하나의 객체만으로 공통적인 속성과 함수를 사용해야 하는 코드에서는 굳이 클래스를 쓸 필요 없이 Object를 사용하면 된다. 이는 singleton pattern으로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단 하나만 만들어 사용하도록 하는 코딩 아키텍쳐 패턴이다. 오브젝트는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않고 그 자체로 객체이다. 고로 생성자는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오브젝트의 이름에 직접 참조 연산자를 붙여 사용한다. ex) Counter.멤버 fun main(){ println(Counter.count) Counter.countUp() Counter.countUp() println(Counter.count) Counter.clear() println(Counter.count) } object Counter ...


#공부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앱 #앱 #코딩

원문링크 : [Kotlin] 오브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