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 러셀 강의 2주 차 공부하기 | Q&A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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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물리 시뮬레이션 설정 #피직스시뮬레이션 오브젝트 선택 후 우측 하단 전체 -> 피직스 -> simulate physics 설정 질량 값을 바꾸면 더 가볍게 움직인다. 피직스 시뮬레이션 주의점은 단순 콜리전인 경우에만 적용 가능 복잡 콜리전인 경우 피직스 적용이 안됨. 유용한 조작법 Shift를 누른 상태로 object 움직이면 actor가 항상 중앙에 있는 상태로 움직임. #카메라각도조절 은 좌측 상단에서 조절 가능 좌) 원근 뷰 우) 상단 뷰 #길이확인 휠 클릭 후 드래그하면 길이 확인할 수 있음. #북마크 오브젝트 누르고 Ctrl 0 ~ 9 누르면 북마크 설정됨. 설정 후 화면에서는 숫자만 누르면 그곳으로 이동함. 오브젝트 꺼내는 데 로딩 걸리는 게 싫다면? 나나이트 용량이 커서 로드가 느릴 수 있음. 한번 로드 한 다음에는 지연이 없기 때문에 한 번에 로드 해놓고(잠시 커피타임) delete 하고, 진행하면 됨. https://dev.epicgames.com/comm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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