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로 알아보는 스위스가 부자가 된 이유 (중립국, 용병, 시계, 금융 등)


역사로 알아보는 스위스가 부자가 된 이유 (중립국, 용병, 시계, 금융 등)

역사로 알아보는 스위스가 부자가 된 이유 (용병, 중립국, 시계, 금융 등) 안녕하세요? 네이버 경제 인플루언서 @호디알티 입니다. 오늘은 스위스가 부자가 된 이유와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해봤는데요, 유익한! 이야기,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가 살기 위해 도망친다면, 후세에 누가 우리 스위스에게 용병 일을 맡기겠는가? 어느 스위스 용병의 유서 中 출처 : www.expressnews.co.kr 개인적으로 스위스 여행을 갔을 때, 루체른이라는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를 찾아다녔을 때 위 사진의 '빈사의 사자상'을 봤던 기억이 납니다. 이 당시에는 이 조각이 왜 유명한지 몰랐지만, 나중에 이유를 알고 나서 그 의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1792년, 프랑스 혁명으로 루이 16세의 궁으로 폭도들이 난입했을 때 왕국의 근위병마저 모두 겁에 질려 도망갔지만 마지막까지 그 자리를 지키던 것은 스위스의 용병들이었습니다. 심지어 폭도들은 '길을 내줄테니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 라...


#ㅈ #금융 #부자 #스위스 #시계 #용병 #중립국

원문링크 : 역사로 알아보는 스위스가 부자가 된 이유 (중립국, 용병, 시계, 금융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