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화폐, CBDC의 뜻과 발행배경 (루나, 테라사태와 발행비용, 신속성)


디지털화폐, CBDC의 뜻과 발행배경 (루나, 테라사태와 발행비용, 신속성)

미국의 디지털화폐(CBDC)가 생긴다면 스테이블 코인도 가상화폐도 필요 없어질 것이다. 제롬 파월 FED 의장의 청문회 연설 中 안녕하세요, 네이버 경제인플 @호디알티입니다. 최근 제롬파월의 발언으로 디지털화폐(CBDC)에 대한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디지털자산, CBDC에 대해 알아보는 이야기를 준비했는데,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출처 : http://www.koreaittimes.com 연방준비제도(Fed)가 현재 검토 중인 디지털화폐(CBDC)를 중앙은행에서 발행한다면 민간 가상화폐와 스테이블 코인은 거의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는 발언이 이슈인 것이죠. 이에 연준 역시 CBDC가 스테이블 코인의 금융 리스크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렇다면 대체 CBDC란 무엇일까요? CBDC뜻 출처 : mycelium.xyz CBDC란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의 약자로,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종이 화폐를 디지털화한 것을 말합니다. 디지털로 ...


#CBDC #디지털화폐 #뜻 #루나 #발행배경 #발행비용 #사태 #신속성 #테라

원문링크 : 디지털화폐, CBDC의 뜻과 발행배경 (루나, 테라사태와 발행비용, 신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