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자기 자신을 존중하되 자만하지 마라 (2)


[3주차] 자기 자신을 존중하되 자만하지 마라 (2)

SW 프로젝트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과목 2주차 숙제를 하면서 '알고리즘 보드게임'의 형태를 잡고 설명서를 만들었다. 그리고 시장에 나와있는 보드게임 중 앱이 필요한 게임을 찾아보니 '광기의 저택'이 나왔다. 광기의 저택은 Fantasy Flight Games에서 제작한 크툴루* 신화 계열 보드게임으로 보드게임과 연동되는 앱과 함께 플레이해야 한다. 광기의 저택을 해본 적이 없어 자세한 규칙과 진행 방식을 이해하진 못했지만, 알 수 있었던 것은 앱이 사용되면서 전보다 번거로웠던 초기 세팅이 사라졌고, 숙지해야 할 게임의 룰이 줄어 더욱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는 것이다. * 크툴루 신화란 코즈믹 호러 신화 중 하나로 대략적인 세계관은 인류 출현 이전의 지구에서 인간의 상상을 아득히 뛰어넘는 ..


원문링크 : [3주차] 자기 자신을 존중하되 자만하지 마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