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미각 후각 상실 증상 감기와 같은 유형별 증상들(발열 기침 인후통)


코로나 미각 후각 상실 증상 감기와 같은 유형별 증상들(발열 기침 인후통)

지금부터 각 유형별로 나타나는 코로나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발열·기침·인후통 등 일반 감기 증세 외에 후각 상실증이 나타날 수 있다. 바이러스 감염 후 1~2주가 지나면 냄새를 맡는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미각 상실증이 생길 수 있다. 혀 표면 돌기 사이에 존재하는 미뢰라는 기관이 손상돼 단맛, 짠맛, 쓴맛 등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설사 또는 구토 증상이 나타난다. 장 내 유해균이 증식하면 소화기관 장애가 일어나면서 복통과 함께 설사하게 된다. 더불어 메스꺼움과 구토감이 동반될 수 있다. cromaconceptovisual, 출처 Pixabay 코로나 발열 증상 일반적으로 발열은 외부 온도나 체온 조절 기능 이상으로 인해 신체 내 조직에서 과도하게 열이 발생하는 현상을 말한다. 보통 37.5C 이상이거나 38C 이상이면서 다른 증상이 동반될 때를 일컫는다. 만약 고열이 지속되면 두통, 근육통, 오한, 기침, 인후통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



원문링크 : 코로나 미각 후각 상실 증상 감기와 같은 유형별 증상들(발열 기침 인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