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면동물 해파리 종류 특징 크기 (조개사돈 고깔해파리 뇌산호 해변말미잘 바다조름 등)


해면동물 해파리 종류 특징 크기 (조개사돈 고깔해파리 뇌산호 해변말미잘 바다조름 등)

바다에는 수천 종의 어류 이외에 수 많은 무척추동물이 있어요. 조개, 게, 해파리를 비롯해서 적어도 16만 종의 무척추동물이 물 표면에서 바닷속 깊숙이까지 퍼져 살고 있어요. 이들은 물 표면 가까운 곳에 가장 많이 모여 살아요. 수심 약 100m인 곳까지는 햇빛이 충분히 닿아 식물 플랑크톤이 잘 자라요. 현미경으로만 볼 수 있는 식물 플랑크톤은 아주 작은 동물 플랑크톤에게 먹히고 동물 플랑크톤은 물 위를 떠돌다가 더 큰 바다 생물의 먹이가 돼요. 오늘은 바다에 살고 있는 바다생물 중 해면동물과 해파리 종류를 소개할게요. 해면동물은 동물이라기보다 식물처럼 보이는 단순한 몸을 가지고 있어요. 해면동물의 애벌레는 제멋대로 헤엄쳐 다니지만 다 자라면 바위나 바다 밑의 한 군데에 머물러요. 식물처럼 보이는 말미잘은 산호, 해파리 등과 함께 강장동물이라고 불리는 커다란 생물 무리에 속해요. 대부분 몸이 관 모양으로 단순하게 생겼고 부드러워요. 자세포라고 하는 특수한 세포를 가진 촉수가 먹이를 ...


#뇌산호 #조개사돈 #해면동물 #해파리

원문링크 : 해면동물 해파리 종류 특징 크기 (조개사돈 고깔해파리 뇌산호 해변말미잘 바다조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