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 5월 FOMC 금리결정을 앞 두고 JP모건이 퍼스트 리버플릭 은행을 인수했다. (나스닥, TQQQ, UPRO, 230501)


미국증시 = 5월 FOMC 금리결정을 앞 두고 JP모건이 퍼스트 리버플릭 은행을 인수했다. (나스닥, TQQQ, UPRO, 230501)

230501. 미국증시는 소폭 하락했다. 미국 3대 지수인 나스닥, 다우, S&P500 모두 하락했지만 뚜렷한 움직임은 없었다. 개인적으로 한국시간 5월 4일 03시에 있을 빅 이벤트인 FOMC 5월 금리 결정 전까지 단기적인 미국증시의 방향성을 예측하는 건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장기투자자라면 인플레이션이 곧 끝나가니 그간 미 증시를 억눌렀던 미 연준의 긴축 정책이 곧 끝나간다는 희망을 가지고 꾸준하게 매수하는게 맞다고 보지만 해외선물로 롱, 숏을 구사하는 단기투자자는 미국의 경기 침체가 우려 이슈가 있으니 FOMC 금리 인상후 파월의 기자 회견까지는 기다리는게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59373#home 파산한 퍼스트리퍼블릭, JP모건이 인수한다 | 중앙일보 1일(현지시간) AFP·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미 캘리포니아 금융보호혁신부(DFPI)는 퍼스트리퍼블릭은행을 압류해 연방예금보험공사(FDIC)를 파산관재...


#home #TQQQ #UPRO #나스닥 #다우 #미국 #주식 #증시 #해외증시

원문링크 : 미국증시 = 5월 FOMC 금리결정을 앞 두고 JP모건이 퍼스트 리버플릭 은행을 인수했다. (나스닥, TQQQ, UPRO, 23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