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는 법원 판결에 불구하고 온갖 이유를 대며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하지 않을 것이다. (장기투자로 비트코인을 사모으자.)


SEC는 법원 판결에 불구하고 온갖 이유를 대며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하지 않을 것이다. (장기투자로 비트코인을 사모으자.)

지난 8월 2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상장을 거절했던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해 미 항소법원은 상장 여부를 재심사하라 판결했다. 비트코인 현물이 ETF로 상장되면 비트코인의 영향력은 막대해진다. 지금껏 비트코인 ETF는 선물 상품으로 비트코인을 실제 매입해 운용하는 자산이 아니었지만 현물 ETF는 실제 비트코인을 매입해 보관하여 ETF를 운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비트코인 현물 ETF는 자산운영사가 비트코인 ETF를 직접 매수할 수 있는 판로가 열어지고, ETF 운영시 기관 차원에서 큰 유동성이 발생했을 때 막힘없이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도록 비트코인 현물 물량을 사전에 확보해야 하므로 대량의 비트코인 현물 매수가 일어나 그 파장이 어마어마할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난 미 항소법원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에 상장 여부를 재심사하라고 판결했지만 SEC는 또 다른 이유를 대며 ETF 상장을 거부할 것으로 전망돼 비트코인 현물 ETF는 아마 나오지 않을 ...



원문링크 : SEC는 법원 판결에 불구하고 온갖 이유를 대며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하지 않을 것이다. (장기투자로 비트코인을 사모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