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의 예상과 달리 하락하지 않았던 소비자물가지수 CPI에 미국증시는 하락마감했다. (나스닥, TQQQ, UPRO, 231012)


월가의 예상과 달리 하락하지 않았던 소비자물가지수 CPI에 미국증시는 하락마감했다. (나스닥, TQQQ, UPRO, 231012)

231011. 미국증시는 하락했다. 미국 3대 지수인 나스닥, 다우, S&P500 모두 하락했는데 이날의 미국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 CPI 발표 영향이 컸다. 소비자물가지수 CPI는 나의 예상과 달리 많이 빠지지 않았다. FOMC 회의록도 그렇고 최근 미 연준 의원들이 연설할 때마다 비둘기적 발언을 하여 이들을 인간지표로 활용할 때 소비자물가지수 CPI는 많이 하락하지 않을까? 예상했었는데 그렇지 않았다. 소비자물가지수 CPI는 월가의 예상치에 부합하거나 저번달과 변함이 없었는데 CPI가 발표되자 인플레이션이 생각보다 많이 빠지지 않는다는 실망감에 미국 채권금리는 다시 큰폭으로 오르고 미국증시는 빠졌다. 그렇지만 그 충격은 생각보다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FedWatch를 바라볼 떄 11월 FOMC 금리결정은 금리동결이 압도적으로 유력하기 떄문이다. 이스라엘 팔레스타일 하마스간의 전쟁이 주식시장에 있어 큰 위협이 되고 있지 않으니 11월 FOMC 전까지는 무난하게 상승노선을 타지...


#CPI #해외주식 #증시 #주식 #소비자물가지수 #미국 #다우 #나스닥 #UPRO #TQQQ #해외증시

원문링크 : 월가의 예상과 달리 하락하지 않았던 소비자물가지수 CPI에 미국증시는 하락마감했다. (나스닥, TQQQ, UPRO, 23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