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수입 창출로 네이버 블로그 플랫폼에서 벗어나 유튜브에 도전하기로 했다.


부수입 창출로 네이버 블로그 플랫폼에서 벗어나 유튜브에 도전하기로 했다.

네이버 블로그가 소액결제 포스팅으로 한번 경고를 먹고나서 블로그 말고 다른 먹거리를 찾아야겠다고 생각을 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970252?sid=101 롯데쇼핑·11번가 줄줄이 '구조조정'…위기의 K-커머스 국내 유통업계에 '칼바람'이 거세다. 고금리 고물가로 인한 내수 침체로 유통업계가 가장 큰 타격을 받으면서다. 기업들은 생존을 위해 저마다 허리띠를 졸라매고 조직재정비에 돌입했다. 롯데쇼핑·GS리테일 '희망퇴직'.. n.news.naver.com 그래서 문뜻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창업을 떠올렸는데... 하지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창업은 이미 포화시장이고 게다가 11번가와 옥션, 지마켓이 적자를 보고 있듯 극강의 가성비 알리익스프레스의 등장으로 공산품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공산품 판매 수요가 날이 갈수록 저하될 것이란 판단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창업을 포기했다. 그럼 부수입으로 무얼 먹고 살아야하나? 내가 할 수 있...



원문링크 : 부수입 창출로 네이버 블로그 플랫폼에서 벗어나 유튜브에 도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