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P500 ETF 투자는 은행에 돈을 예금하는 것보다 더 안전한 투자처라 생각합니다.


미국 S&P500 ETF 투자는 은행에 돈을 예금하는 것보다 더 안전한 투자처라 생각합니다.

미국 S&P500 SPY ETF등 미국 주가지수 ETF에 많은 돈을 투자하면 안정감보다 불안감이 클 때가 있다. 이유는 미국 주식은 우상향으로 분명 오른다고 하는데... 막상 차트를 확인해보면 꼭대기에 위치해 있어 폭락이 있지 않을까?란 불안 때문이다. 근데 전세계 금융, 기술, 군사력 1등 국가로 세계 패권을 쥐고 있는 미국이 3차 세계대전으로 몰락하지 않는 이상 결국엔 모두 회복하니 미국 주식 투자자들은 하락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더군다나 SPY ETF같은 1배 S&P500 ETF는 하락시 원달러 환율이 올라 한국인의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자산가치 하락은 거의 없다. 미국이 주가 하락으로 기침하면 한국은 미국의 기침만으로 죽어나므로 원달러 환율이 크게 올라 하락폭을 거의 만회한다. 미국증시에 폭락을 걱정하는 투자자는 미국의 역사에 대해 한번 공부를 해봤으면 좋겠다. 미국의 역사에 대해 공부하면 왜 우리가 미국증시에 돈을 투자해야되는지, 왜 우리가 원화 자산이 아닌 달...



원문링크 : 미국 S&P500 ETF 투자는 은행에 돈을 예금하는 것보다 더 안전한 투자처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