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M제조업구매자지수 50.3 발표. 미국의 금리인하 가능성은 계속 뒤로 간다. (위험한 한국경제, 부동산)


ISM제조업구매자지수 50.3 발표. 미국의 금리인하 가능성은 계속 뒤로 간다. (위험한 한국경제, 부동산)

ISM제조업구매자지수가 50.3이 발표되었다. ISM제조업구매자지수는 미국의 전반적인 경제 상황을 나타내는 지표로 상당히 신뢰감있고 공신력있는 지표인데 ISM제조업구매자지수는 50을 기준으로 50이하시 경기 축소, 50이상시 경기 확장을 나타낸다. 미 연준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역대급 금리인상으로 50이상으로 경기 확장을 나타내는 ISM제조업구매자지수는 순식간에 50이하로 내리꽂았다. 아직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완벽히 내려간 것이 아니지만 3%대를 유지 중인 인플레이션에 미 연준은 금리 인상을 멈추었는데 미 연준이 금리 인하를 하지 않았음에도 ISM제조업구매자지수가 17개월 만에 50이상을 돌파해 미국이 경기 확장에 다시 돌입했다. ISM제조업구매자지수가 50이상 올라가자 그간 미 연준의 금리 인하를 기대했던 주식시장과 채권시장은 실망감에 가격이 하락했다. https://www.businessplus.kr/news/articleView.html?idxno=57878 BofA "美 금리인...



원문링크 : ISM제조업구매자지수 50.3 발표. 미국의 금리인하 가능성은 계속 뒤로 간다. (위험한 한국경제,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