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8 SphereCastAll을 이용한 타격포인트 표시 및 낙뢰 구현 - Avoid Chess


[Unity 3D] #8 SphereCastAll을 이용한 타격포인트 표시 및 낙뢰 구현 - Avoid Chess

이 글은 포스팅 #6 과 포스팅 #7과 연결된 마지막 포스팅이다. 광폭화패턴에서 플레이어를 실질적으로 공격하는 액션이다. 구현 목표 일정 시간마다 플레이어가 있는 곳에 낙뢰를 떨어뜨린다. 낙뢰를 떨어뜨리기 전에 그 포인트에 낙뢰의 범위만큼 빨간색으로 경고를 준다. 그리고 1초 후 그 포인트에 번개를 떨어뜨린다. 이러한 액션을 보스가 죽을 때까지 반복한다. 구현 과정 1. 낙뢰 이펙트 세팅 스크립트 작업에 들어가기 앞서 낙뢰처럼 보이기 위한 적절한 이펙트를 찾고 파티클 시스템을 설정해야한다. 해당 파티클이 적당해보인다. 근데 너무 재생시간이 짧아서 좀 더 길게 늘려줬다. Duration과 StartLifeTime을 2배로 늘려주면 재생시간만 두배로 늘어나게 된다. 색이 너무 연하거나 마음에 안드는 경우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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