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GUI 레이아웃 시스템(Layout System) 이해하고 사용하기


[Unity 3D] GUI 레이아웃 시스템(Layout System) 이해하고 사용하기

GUI 레이아웃 시스템을 이해함으로써, Layout을 좀 더 세밀하게 다룰 수 있다. 예를 들어, EditorGUILayout.Label() 함수를 사용하여 여러 Label을 GUI로 만들면 세로로 Label들이 배치될 것이다. 하지만 LayoutSystem을 이해하고 지금부터 배우는 새로운 함수를 사용하면 좀 더 복잡한 배치가 가능해진다. 가로/세로 배치 // Layout을 가로로 배치한다. EditorGUILayout.BeginHorizontal(); { .. 원하는 GUI 배치 내용물 입력 } EditorGUILayout.EndHorizontal(); // Layout을 세로로 배치한다. EditorGUILayout.BeginVertical(); { .. 원하는 GUI 배치 내용물 입력 } Ed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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