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유니티 에셋(Asset)의 식별되는 원리


[Unity 3D] 유니티 에셋(Asset)의 식별되는 원리

유니티 에셋이란? 유니티 에셋은 게임 제작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말한다. 3D 모델, 텍스쳐 이미지, 사운드, 파티클 효과, 유틸리티 등을 모두 유니티에서는 에셋이라고 부른다. 유니티 에셋 내부 유니티 에셋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을까? 한번 직접 프로젝트 폴더를 열어 알아보자. 에셋 폴더에 있는 Scenes.meta 파일을 텍스트 편집기로 열어본 결과이다. 여러 개의 설정 값들이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핵심은 guid라고 적힌 값이다. 유니티에서는 guid를 통해 에셋들을 식별한다. GUID GUID는 유니티에서 에셋들을 구분하기 위해서 주어진 고유한 값이다. 같은 프로젝트 내에서는 고유한 값으로 존재한다고 보면 된다. 즉, 다른 프로젝트라면 같은 GUID 값이 존재할 수 있다는 말이다..


원문링크 : [Unity 3D] 유니티 에셋(Asset)의 식별되는 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