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캔버스(Canvas)와 UI 기본 개념과 자주 쓰는 옵션 정리


[Unity 3D] 캔버스(Canvas)와 UI 기본 개념과 자주 쓰는 옵션 정리

UI UI Component를 생성하면 Canvas, EventSystem도 같이 생성됨 UI 가 화면에 나타나기까지의 과정 3D 렌더링 시스템에서 Vertex(정점)가 Vertex Buffer에 들어감 Vertex Buffer : 렌더링에 사용할 Vertex를 모아놓은 버퍼 Vertex(정점) : 3D 모델링의 가장 기본 단위 정점들이 도형(Polygon)을 이루게 됨 Polygon들이 모여 하나의 모델을 이루게 됨 Canvas 스크린과 매칭되는 UI 출력 영역(도화지) Vertex Buffer가 위치하는 곳 UI가 Canvas의 자식요소여야 볼 수 있음 UI들의 Vertex(정점)들은 사실상 UI가 아닌 Canvas에 저장됨 Canvas Render Mode Screen Space - Overl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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