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Image 와 Text 컴포넌트 및 프로퍼티 의미와 활용법 정리


[Unity 3D] Image 와 Text 컴포넌트 및 프로퍼티 의미와 활용법 정리

Image Canvas Renderer : 상위 Canvas의 UI 요소라는 뜻 Source Image 화면에 나타날 이미지 Sprite 형식의 텍스쳐 타입(Texture Type)만 넣을 수 있음 다른 타입은 넣을 수 없다. Raycast Target 버튼 클릭 같은 터치 이벤트가 해당 UI에 의해 가려질 수 있는가를 설정 뒤에 있는 버튼이 앞에 Image에 가려져 있다고 가정 Raycast Target 체크 → Raycast가 이미지 통과 못함(버튼 클릭 안됨) Raycast Traget 체크 X → Raycast 이미지 통과(버튼 클릭) Image Type Simple : Sprite를 Rect 크기에 따라 그대로 넣는다. Sliced : 스프라이트를 9개의 영역으로 나누어 각자 다른 방식으로 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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