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Rect Transform 이해하고 응용하기


[Unity 3D] Rect Transform 이해하고 응용하기

RectTransform UI 한정에서 사용해서 컴포넌트 Transform을 상속받음 Transform의 속성/기능 사용 가능 UI는 모두 Transform 대신 RectTransform임 RectTransform 속성 UI 좌표계는 스크린과 다르게 한가운데가 (0,0,0)으로 시작 이는 Anchors(앵커)의 디폴트 값이 (0,0,0)이기 때문 → 앵커 값을 변경하면 포지션 값이 달라진다. 포지션은 Pivot(피벗)과 Anchor(앵커)의 영향을 받는다. Rotation, Scale - Transfrom과 같음. 단, Scale에 Z는 존재하지 않음 Pivot(피벗) Rect Transform의 Position은 Anchor을 원점으로 잡고 가운데 Pivot까지의 거리를 측정하여 UI를 배치 Ancho..


원문링크 : [Unity 3D] Rect Transform 이해하고 응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