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패킹(Packing)의 필요성과 두가지 시스템( Legacy, Atlas )


[Unity 3D] 패킹(Packing)의 필요성과 두가지 시스템( Legacy, Atlas )

Draw Call(Batches) Batches(Draw Call) : CPU가 GPU에게 렌더링 할 항목(텍스처)들을 미리 알려주는 것 어떤 값을 넘겨주냐에 따라서 Draw Call이 결정 Draw Call 관리가 중요한 이유 Draw Call이 쌓일수록 전체적인 성능이 급격히 저하 모바일은 최대 100개 이하의 Draw Call을 유지해야 함 Draw Call을 줄이기 위해 Packing을 사용 Packing Sprite를 하나로 묶는 것 원하는 텍스처들을 가지고 있는 텍스처 뭉치를 만드는 것 Packing 원리 텍스처 하나를 Draw Call을 보냄 하나의 Draw Call 안에서 두 개의 스프라이트를 Render CPU가 GPU에게 텍스쳐를 요청하는 명령을 한 번만 처리할 수 있게 만듦 → 여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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