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팝업시스템(1)- 텍스트 길이에 반응하는 팝업창 구현 및 설명


[Unity 3D] 팝업시스템(1)- 텍스트 길이에 반응하는 팝업창 구현 및 설명

1. 레이아웃 생성 및 설정 캔버스의 하위 요소로 빈 오브젝트인 max와 그 하위 오브젝트인 popup을 만든다. max와 popup에 Vertical Layout Group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max - 만들고 있는 팝업의 최대 크기를 결정하기 위해 생성 최대 영역의 크기를 보기 위해 임시로 이미지 삽입 Child Alignment를 Middle Center로 맞춘다. → 팝업 텍스트 가운데 정렬 Control Child Size Width/Height를 체크한다. 하위 요소에 의해서 사이즈가 결정되도록 함. → 텍스트의 길이에 따라 팝업창의 길이를 조절하기 위함 Child Force Expand Width/Height 체크를 해제 PopUp 하위 요소로 팝업 배경을 위한 Image UI(BackG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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