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프로파일러(Profiler)로 퍼포먼스 스파크(Performance spark) 현상 알아보기


[Unity 3D] 프로파일러(Profiler)로 퍼포먼스 스파크(Performance spark) 현상 알아보기

프로파일러 유니티 엔진에서 제공해 주는 유니티에서 개발하고 있는 앱을 분석할 수 있는 툴 매 프레임마다 구체적인 퍼포먼스를 분석할 수 있음 게임의 최적화를 위해 사용 Deep Profile을 통해 정밀 분석 가능 어떤 모드로 분석을 하는 것은 자유지만 필자는 Hierarchy로 보는 게 편해서 해당 모드로 분석 해당 상태에서 게임을 시작하면 분석 차트가 흘러나옴. Hierarchy EditorLoop : 에디터 상에서만 사용되는 퍼포먼스 최적화 측면에서는 전혀 고려하지 않아도 됨 PlayerLoop : 프로그래머가 직접 조작하는 부분들 최적화 측면에서 고려해야 하는 부분 해당 부분을 분석해야 함 프로파일러 분석하는 법 오브젝트를 회전시키는 스크립트가 아래처럼 존재한다. 해당 스크립트는 Update 함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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