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용증 쓰는법과 법적효력과 경험담(양식, 공증, 확정일자, 가족간, 내용증명)


차용증 쓰는법과 법적효력과 경험담(양식, 공증, 확정일자, 가족간, 내용증명)

안녕하세요. D디테일소닉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차용증 쓰는법과 법적효력(양식, 공증, 확정일자, 가족간, 내용증명)에 대한 내용을 모두 살펴보겠습니다. 차용증이란? 금전 또는 물품을 빌리고자 할 때 차용인과 채권자 사이에 작성하는 문서를 말하며, 주요 기재사항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채무자가 채권자에게서 빌리는 금액총액 대여금액에 대한 이자의 비율 만기일 도래시 변제할 장소 변제 시기 만기일에 미변제시 발생되는 위약금 정도 예정기일에 이자 미지급시 불이익 등의 특약 조항 등 ※쓰는법과 양식은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금전차용증서_양식.hwp 파일 다운로드 2. 차용증의 효력 법적인 효력을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공증사무소에서 공증을 받아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별도로 당사자간의 약정내용을 서면으로 상세히 기재하는 금전대차계약서(금전소비대차계약서)를 작성하게 되면 향후 발생될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과연 이 정도의 분쟁으로 끝...



원문링크 : 차용증 쓰는법과 법적효력과 경험담(양식, 공증, 확정일자, 가족간, 내용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