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자보호법이란(기본상식과 은행별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한도 우체국 거래소)


예금자보호법이란(기본상식과 은행별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한도 우체국 거래소)

안녕하세요. D디테일소닉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예금자보호법(기본상식과 은행별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한도 우체국 거래소)에 대한 내용을 전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예금자보호법은 거래하고 있는 금융기관의 파산 등의 이유로 고객들에게 예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경우 정부가 정해진 범위 내에서 예금보험제도 운영(예금보험공사)을 통해 예금액을 보장하여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런 로고 많이 보셨죠? 그렇다면 예금자보호법을 기준으로 은행별로는 어떻게 운영되고 있을까요? 우선 1금융권의 경우는 시중은행에 해당되는데 KB국민, 신한, KEB하나, 우리, SC제일은행, 지방은행의 경우는 BNK부산/경남,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DGB대구은행, 그리고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 있습니다. 이외 특수 은행으로는 NH농협은행, Sh수협 등이 있으며 해당 은행은 모두 중앙회만 1금융권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2금융권의 경우는 저축은행(OK, SBI, 더케이, 한화...



원문링크 : 예금자보호법이란(기본상식과 은행별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한도 우체국 거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