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리뷰] 진격의 거인 파이널 시즌 파트3 전편 후기 / 후편은 23년 하반기에? (Feat. 한지 대장 열연)


[애니 리뷰] 진격의 거인 파이널 시즌 파트3 전편 후기 / 후편은 23년 하반기에? (Feat. 한지 대장 열연)

2013년 원작 만화책이 처음 애니메이션화되어 특유의 고퀄 작화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진격의 거인 학창시절에 본 애니메이션이 사회인이 되어서야 완결나게 되다니 감회가 새롭다. 워낙 세계관 자체가 방대하고 풀어놓은 떡밥들을 회수하기 위해 10년이란 긴 세월이 걸렸는데, 일본 애니메이션은 시작부터 끝을 보기가 하세월이라 좀 끈기를 요한다 ㅋㅋ.. (물론 원피스처럼 연재만 거의 30년이 되어가는 작품에 비하면 빠른 결말이긴 함ㅎ) 넷플릭스 같이 공개 첫날에 전편이 풀리는 구조가 아니다보니 감질맛나기도 한데, 어떻게 보면 이 맛에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는 건가 싶기도 하다. 아무튼 대장정의 마무리인 진격의 거인 파이널 시즌 파트3가, 11년째 되는 2023년에 방영되어 포스팅 해보고자 함 ^_^ 마지막화에서 '땅울림' 클리프행어 결말로 이어지며 다음 파트에 대한 역대급 궁금증을 자아낸 파트2 초거대 에렌을 보니 카타르시스가 일면서 마레 병사들이 불쌍해 보였다. 특히 아무말 없이 다들 도망...


#진격의거인 #진격의거인파이널 #진격의거인파이널파트3

원문링크 : [애니 리뷰] 진격의 거인 파이널 시즌 파트3 전편 후기 / 후편은 23년 하반기에? (Feat. 한지 대장 열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