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가볼만한곳 어비계곡 빙벽 얼음폭포 서울 근교 겨울여행지 추천 (주차 정보)


가평 가볼만한곳 어비계곡 빙벽 얼음폭포 서울 근교 겨울여행지 추천 (주차 정보)

어비계곡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어비계곡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끝에서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까지 약 3km에 걸쳐 이어져 있는 계곡. 어비 계곡의 어원은 1970년대 후반 산행을 하던 산악회원들이 계곡에서 물고기가 뛰어오르는 모습을 보고 어비계곡이라고 부른 것이 정식 이름이 되었다고 한다. 출처 : 네이버 *어비계곡 운영시간.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추위를 많이 타는 탓에 난이도가 높은(?) 겨울여행지에 다녀오면 늘 몸살이 나곤 하는데, 겨울 느낌 물씬 나면서 꼬맹이들도 쉽게 갈 수 있는 수준의 겨울 여행지라는 추천을 보고 용기를 내어 가평 겨울 여행지 어비계곡에 다녀왔다. 역시나! 진입 직전까지 차를 타고 가는 코스로, 도보 이동 5분 만에 바로 빙벽 얼음폭포를 마주할 수 있었다. 어비계곡은 특히 빙벽 얼음폭포로 유명하여 오히려 여름보다 겨울에 더 인기가 많은 듯하다. 어비산자락에 위치한 어비계곡 빙벽 얼음폭포. 주변에 용문산, 유명산까지 이어져 등산객들이 발길이 끊이지...


#가평가볼만한곳 #가평갈만한곳 #가평겨울여행 #가평어비계곡 #어비계곡 #어비계곡주차 #어비산장주차

원문링크 : 가평 가볼만한곳 어비계곡 빙벽 얼음폭포 서울 근교 겨울여행지 추천 (주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