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아지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담에 대한 내용과 분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낮아지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담에 대한 내용과 분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최근 부동산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부동산 중개수수료율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율이 최근 개정안으로 인해 낮아지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중개 수수료율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지난 19일에 시행된 부동산 중개보수 개편안은 반값 복비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서울 수도권을 포함한 모든 지역에서 동시에 시행된 개편안으로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실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정안 내용에 따르면 매매계약인 경우 6억원 이상 9억원 이하이면 0.5%에서 0.4%로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억원 이상의 매매계약은 세분화 되어 9억에서 12억 사이는 0.5%, 12억 이상 15억 이하의 경우 0.6% 이내에서만 협의가 가능해집니다. 만약 10억원의 매매를 하는 경우엔 기존에 900만원이었던 중개수수료가 500만원으로 낮춰지기 때문에 반값 복비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매매 뿐만 아니라 임대차에서도 수수료율이 모두 낮아졌습니다. 대부분 절반으로...



원문링크 : 낮아지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담에 대한 내용과 분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