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코믹스를 보는 느낌! 만화 같은 연출의 영화 제작 기법(현이버스,hyunniverse)


스파이더맨:코믹스를 보는 느낌! 만화 같은 연출의 영화 제작 기법(현이버스,hyunniverse)

안녕하세요 현이버스(hyunniverse) 입니다. 오늘은 스파이더맨 어크로스더 유니버스에 사용된 CG기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 ) 코믹스 같은 느낌의 3D애니매이션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에서는 다향한 CG기법이 사용되었는데요 그냥 CG를 잘 만들었다를 떠나서 마치 살아 움직이는 코믹스 만화책을 보는 느낌을 연출하기위해 엄청난 기술적인 노력과 노다다에 가까운 공수를 들여 완성했습니다. 스파이더맨 영화에서처럼 3D를 2D처럼 보이게 하는 기법에는 여러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먼져 카툰렌더링과 같이 3D로 만들어진 모델링을 2D처럼 바꿔주는 기법이 있어요 이 기법은 자연스러운 빛의 흐름에서 발생하는 그라데이션을 그림을 그릴때처럼 경계선으로 구분하고 형태의 외곽부분에 실선을 추가하여 출력하는 방식이에요. 툰 렌더 방식 툰렌더 방식으로 제작 된 '마블 왓이프' 얼핏보면, 그림으로 그린것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빛의 흐름이 너무 자연스러운 점, 선의 굵기가 일정한점 채색을 했다는 ...


#cg기법 #툰렌더 #카툰렌더 #영화제작기법 #영화스파이더맨 #영화분석 #영화리뷰 #영화cg #스파이더맨어크로스더유니버스 #스파이더맨분석 #스파이더맨CG #스파이더맨 #손맵 #handmap #핸드맵

원문링크 : 스파이더맨:코믹스를 보는 느낌! 만화 같은 연출의 영화 제작 기법(현이버스,hyunniverse)